콘텐츠로 건너뛰기

청년 자살예방 서포터즈 3기 대상 생명 지킴이(1차~2차) 교육 진행


안녕하세요


서울시자살예방센터 전략팀입니다.


7월 12일(금), 7월 19일(금) 1차~2차에 걸쳐,


청년 자살예방 서포터즈 3기 대상 생명지킴이 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생명지킴이 교육 일정






Part 1. 우리가 이곳에 모인 이유


교육 진행에 앞서 생명지킴이 교육의 효과성에 대해 알아보고


각자 교육에 참여하는 마음가짐에 대해 이야기나눠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 2. 자살에 대한 이해


두번째 순서로 여러 통계 자료를 통해 자살 문제의 현황에 대해 파악하고


자살의 보호요인, 위험요인을 알아보며 자살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 3. 생명존중 활동전략


세번째 순서로 생(생생하게 포착하기)/명(명확하게 물어보기)/존(존중하는 태도로 들어주기)/중(중요사항 전해주기)


활동전략에 대해 배우고 서로 연습해보며


생명 지킴이 활동가로 한발짝 나아갈 수 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 4. 교육 마무리(나는 생명지킴이다)


교육의 마무리로 지킴이 활동에 대한 가치를 나누고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다짐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자살예방 교육을 통해 알아가고 배운것을 제대로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서포터즈 3기 참여자


생명지킴이 교육을 통해 자살 예방에 대해서 어떻게 실행할 수 있을지 구체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서포터즈 3기 참여자




” 한 사람을 위기의 상황에서 건져내는 일은 한 사람의 삶을 일으키는 일 ! ”


이란 말을 기억하며 서로의 생명을 돌보고 지키는 일에 기여할 수 있는


청년 생명지킴활동가가 되길 기대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