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울시자살예방센터 교육지원팀 입니다.
지난 5월 9일
2024년 생명지킴활동가 1차 강사양성 교육
이 진행되었습니다.
‘생명지킴이’
란?
지역 사회에서 자살 고위험군을 발견하게 되면
적절한 위기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에 연계하여 자살시도를 막는 역할
을 하는 사람
‘생명지킴활동가 ‘
란?
준사례관리, 생명이음청진기, 생명지킴이 희망판매소, 유해환경 감시단 활동
을 정기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일정교육을 이수한 사람
서울시 5개 자치구(강남, 강서, 노원, 동대문, 용산)에서 총 16분이 참석하여
열띤 교육 및 실습을 이어갔습니다.
그 현장으로 함께 가시죠!
PART1. 생명지킴활동가 바로 알기
강사: 서울시자살예방센터 김은진 교육팀장
첫시간에는
생명지킴이 역할에 대해서 다시 기억해내는 시간을 갖고
생명지킴활동가 역할에 대한 안내, 원활한 활동을 위한 팁에 대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PART2. 생명지킴활동가 실습
강사: 서울시자살예방센터 김은진 교육팀장
두번째 시간에는
앞 시간에 배운 이론 교육을 바탕으로
조별로 직접 시연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석하신 16분께서 모두 적극적이고, 활발하게 참석하셔서
실습이 아주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적극적인 참석자들에게 드릴 선물도 마련했었는데요,
준비해간 선물이 모두 동날정도로 활발하게 참석하셔서
준비한 저희들도 신나게 진행하였습니다.
PART3. 생명지킴활동양성 수료증 수여 및 교육나눔의 시간
실습 및 교육이 종료된 후, 수료식이 진행되었으며
생명지킴활동가분들은
‘실제 현장에서 적용가능한 자살예방
교육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습니다.’
‘이번 교육을 계기로 지역사회 자살예방을 위한
활발한 활동 이어나가겠습니다’
라는 소감을 남겨주셨습니다.
서울시의 자살예방을 위해 생명지킴활동가
1차 양성교육에 참여해주신 16분의 활동가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생명지킴활동가 수료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겠습니다~!
6월에도 생명지기활동가 양성교육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